박개성씨, ‘의료시장 개방 대응전략’ 특강

경기도병원회(회장 백성길)는 4일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제16차 정기총회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김광태 대한병원협회장, 유태전 서울시병원회장, 김철수 중소병원협의회장, 조평래 부산시병원회장, 한현규 경기도정무부지사, 박태수 건강보험공단 경기지역본부장 등과 경기지역 병원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박개성 엘리오컴퍼니 대표는 워크숍 특강에서 ‘의료시장 개방에 따른 병원경영 전략’ 발표를 통해 표류하고 있는 보건의료정책의 방향성과 영리법인화, 사보험 도입에 대한 대응전략, 전달체계 개편과 개별병원 생존전략 등에 대해 설명했다.

박대표는 의료정책, 경기침체, 경쟁역량을 병원부실화의 세가지 요인으로 지적하고 "의료환경변화와 의료시장 개방에 대한 대응 전략으로 전문화를 통해 브랜드파워와 원가경쟁력을 높이고 개별 병원에 맞는 발전모델을 정립해야한다"며 "개인병원은 추후 영리화가 허용되는 시점에서 법인전환을 위해 세무위험을 관리해 투명성을 제고해야 할 것" 등을 제시했다.

이와함께 우수인력 확보, 유지를 위한 성과관리체계를 구축하되 이를 위해 의료진에 대해 전력을 고려한 성과지표를 개발하는 전사적 성과관리체계와 다면평가제에 의한 평가를 권고했다.

한편, 이번 정기총회에서 변상현 전 경기도병원회장(동수원병원 이사장)과 이라크난민에 대한 의료활동 공로로 백성길 회장에게 감사패가 수여됐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