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약품, 신체 면역기능 높여 재발 억제

황사등 각종 환경 오염과 서구식 음식문화, 스트레스 등에 의한 코막힘 등 코질환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비염 치료제가 발매돼 주목을 받고 있다.

정우약품(대표 류국현)은 한방원료를 주성분으로 한 새로운 알레르기 비염 및 체질개선 치료제 '노즈펜정'을 출시했다..

노즈펜정은 축농증이나 비염의 콧물, 코막힘, 재채기 등의 초기 증상을 완화시키며 호흡기와 소화기의 기운을 북돋아 신체의 면역기능을 높여 재발을 억제하는 효과가 우수하다.

축농증이나 비염은 폐경풍열, 비위습열, 담경의 열, 폐경울열, 폐비기허로 인해서 야기되는 질환으로 코안에서 누렇고 냄새나는 분비물이 많이 나오며 냄새를 잘 맡지 못하거나 비도에서 누르스름한 분비물이 고여 있는 등의 제반증상을 가르킨다.

알레르기성 비염은 ‘코에 생기는 천식’으로도 불리운다. 초·중·고생의 30%와 성인의 10% 정도가 크고 작은 코 알레르기 증상에 시달리는 것으로 추정될 정도로 흔한 질환에 속한다.

주로 재채기나 맑은 콧물, 코막힘 등의 증상을 호소하곤 하는데 먼지나 찬 공기 등에 노출되면 재채기를 심하게 한다. 곧 이어 맑은 콧물이 줄줄 흐르는 수순으로 증상이 진행된다
비염 치료는 대개 항히스타민제를 투여하는데 노즈펜정의 주요 성분인 길경, 감초, 지실, 백작약, 대조, 생강 등은 화농제거작용으로 콧속에 고인 농이나 짙은 콧물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황금, 치자, 석고, 승마 등은 소염, 해열, 항균작용을 가지며 염증이나 화농을 가라앉히고, 시호는 항알러지 작용과 혈소판응고를 억제해 혈류를 촉진하는 작용을 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