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컨벤션센터 40여개 제약사 부스도 설치돼


대한소화기학회 대한간학회 등 2003년도 소화기 연관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지난 5월29일부터 31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대대적으로 펼쳐졌다.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 대한소화관운동학회 대한헬리코박터연구학회 대한장연구학회 등과 공동개최해 대규모적으로 펼쳐진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한국얀센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독약품 대웅제약 등 40여개 제약사의 부스가 마련돼 제약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소화관운동학회와 한국아스트라제네카사 사이에 1차 의료기관에서 위식도 역류질환의 증상조절에 대한 넥시움의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연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임상연구 계약이 발표되기도 했다.

한편 소화관운동학회는 연구비 및 학술상 수혜자로 제4회 SK제약 연구비는 서울의대 내과 김나영 교수에 중외제약 연구비는 이화의대 내과 정성애 교수를 선정 발표했다.

또한 학술사업 역학연구비 수상자로는 가톨릭의대 최명규 교수와 한양의대 이오영 교수 연세대의대 박호진 교수를 선정했다.

학술상에는 울산의대 장혜숙 교수를 신진연구자상에는 서울의대 고재성 교수와 연세대의대 지상원 교수를 선정 발표하고 장려상으로 충북의대 윤세진 교수 원주의대 김현수 교수 을지의대 정성희 교수 순천향의대 이중성 교수를 선정 발표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