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FDA, 메드-프로사에 의해 재포장 판매

미 식품의약국(FDA)은 Albers Medical Distributors社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제 리피토(Lipitor)를 리콜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와함께 의약품 공급자와 일반 소비자들이 가짜 Lipitor를 복용한다면 심각한 위험에 직면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리콜 대상 의약품은 'Med-pro社'에 의해 다시 포장되었고 제품 왼쪽 하단 라벨에 '재포장 : MED-PRO社'라고 인쇄되어 있다.

리콜대상제품은 다음과 같다.

20722V - 90-tablet bottles, Expiration 09-2004
04132V - 90-tablet bottles, Expiration 01-2004
16942V - 90-tablet bottles, Expiration 09-2004

FDA는 의약품 공급자와 복용자들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세심하게 라벨을 살펴 볼 것을 촉구했다. 세 가지 리콜대상(라벨에 "재포장 : MED-PRO社"라고 인쇄) 의약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복용을 하지 말고, 즉시 약국에 반납해야 한다.

Lipitor는 일반적으로 "statins"라고 불리우는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제의 한 종류이다. FDA는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이런 위조 의약품 제조를 막기 위해 정기적으로 조사, 비교테스트 등을 해오고 있다.

(소비자보호원 해외정보)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