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제약 최준석 PM

한올제약이 기존의 보툴리눔 톡신과 더말필러 사업영역에 레덱시스를 더하며 피부미용시장의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다.

제품군을 강화해 불경기에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미용성형시장에서의 지지도를 높인다는 계획아래 타제품에 비해 우월한 효과를 보이는 제품들을 공격적으로 추가하고 있다.

현재 레덱시스 단일 품목으로 50억원대 매출을 연내 달성하겠다는 목표아래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한올제약의 최준석 PM을 만나 레덱시스와 한올제약의 미용성형진출 계획을 들어봤다.

한올제약 레덱시스를 맡고 있는 최준석 PM
레덱시스에 대한 설명부터 부탁드립니다.

레덱시스는 현존하는 HA(히알루론산)필러 제품 중 HA 함유량이 가장 높은 제품입니다. 또 3D Matrix Technology라는 특허공법을 이용하여 높은 점도와 장기간의 지속기간, 가장 높은 안전성이라는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레덱시스는 진피층에 주입됐을 때 여타 제품과 달리 비교차결합 HA를 함유하고 있어 손상된 주변조직에 수분을 공급해 줄 뿐만 아니라 GAG와 콜라겐을 주사부위로 끌어당겨 피부에서 자연적으로 소실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촉진합니다.

기존 제품에 비해 두배 가량 효과를 지속하는 것도 레덱시스만의 장점이랄 수 있습니다. 미용적 효과가 평균 24개월 정도 유지되지요.

HAse에도 반응해 주입 후 불만족한 결과가 나오면 쉽게 용해시켜 원형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제품과 달리 탁월한 점이죠.

더불어 Endotoxin Level의 경우도 기존의 경쟁제품들 보다 최고 20배나 낮으며, Protein load의 경우에는 최고 15배나 낮아 현존하는 HA필러 중 가장 효과가 탁월하고 안전한 필러임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b>레덱시스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설명해 주세요

한올제약에서 기존 구축한 보툴리눔 톡신 및 더말필러 사업영역을 레덱시스를 통해 더욱 강화하고 BTXA (Botulinum Toxin Type A)와 Redexis (Hyaluronic Acid Dermal Filler)의 Symbiotic 마케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레덱시스 목표 매출액은 얼마나 잡고 계시며, 앞으로의 성장 전망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레덱시스 단일 품목으로만 연 50억원대 매출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3년내 100억원은 무난히 가능하리라 봅니다.

레덱시스는 미용성형시장에서 노력하고 계신 선생님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드리기 위해 내놓은 제품이며, 또 현장 반응도 좋습니다.

앞으로 피부미용품목군의 다변화를 통해 미용성형시장의 영역을 더 넓혀나갈 생각입니다.
<
피부미용 시장의 경쟁 제품에 대한 대응책을 세우고 있으신지요?

BTXA와 레덱시스라는 제품 자체가 기존 경쟁품과 차별화되는 사항입니다.
또 미용성형시장에서의 다양한 임상경험과 마케팅활동으로 구축된 방대한 양의 DB를 토대로 공격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해 나갈 생각입니다.

한올제약이 미용시장에 집중도를 높이는 이유가 있나요?

미용성형시장은 90년대 후반부터 급격히 상승하는 시장중의 하나입니다. 이중 보툴리눔 톡신과 더말필러 제품은 이러한 시장상승을 주도하는 주요한 품목입니다.

수요 또한 꾸준히 늘고 있어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영역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한올제약은 앞으로 다변화된 품목을 선보여 시장 선두그룹으로 나아갈 생각입니다.

현재 피부미용 시장의 전체 매출액과 필러제품이 차지하는 비율은 얼마나 되는지요?

보툴리눔 톡신시장이 약 350억원, 더말필러 시장이 약 300억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한올제약은 2009년도에 보툴리눔 톡신시장에서 30%, 더말필러 시장에서 15%선을 무난히 달성하고 향후 미용성형시장의 선도적 위치에 오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