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골다공증학회, 20일 인터컨티넨탈호텔서

대한골다공증학회(회장 김정구)는 오는 20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골다공증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제3회 골다공증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 강좌는 지난해 호르몬 대체요법(HRT)이 폐경 후 여성들에게서 뇌졸중, 유방암 등의 위험성을 증가시킨다는 미국 보건원(NIH)의 발표 이후 국내에서도 이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마련되는 것이어서 주목된다.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각 세션별로 △골다공증의 새로운 개념 △호르몬 치료의 새로운 경향 △골다공증 치료 △질환이나 치료에 의한 골다공증 등을 다루게 되며, 내과, 산부인과, 정형외과 등 관련 분야의 교수진들이 연자로 나선다. 또한 최근 '골밀도'가 아닌 '골강도'에 근거해 골다공증을 새롭게 정의하면서 관심을 끌고 있는 '뼈의 질' 문제를 중점적으로 짚어본다.

한편 이번 강좌는 그 동안 강사가 일방적으로 청중에게 강의를 전달하는 방식에서 탈피하여 참석자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도입, 보다 활발한 토론이 이뤄질 전망이다.

사전등록은 18일까지 받으며,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이수자는 연수평점 6점이 인정된다.

접수 및 문의는 대한골다공증학회 사무국(T. 02-2294-8327, e-mail: webmaster@kosso.or.kr)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