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7회 납세자의 날 재경부장관 표창 받아

한국BMS제약(대표 이희열, www.bmsk.co.kr)이 3일 코엑스 컨벤스 센터에서 열린 제 37회 납세자의 날 시상식에서 모범납세자 부분 재경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부총리겸 재정경제부장관, 국세청장, 관세청장, 국회 재정경제위원장 등이 참석한 시상식에서 김진표 재정경제부장관에게 재경부장관상을 받았다.

모범납세자상은 납세의 의무를 성실히 지켜 국가재정에 크게 기여한 개인이나 업체에게 주어진다.

이희열 사장은 "한국 시장 진출 이후 매출이나 경상 이익을 성실하게 신고하는 등 투명 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것이 높이 평가돼 표창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한국시장 토착화를 위해 윤리경영, 투명경영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BMS제약은 투명경영,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99년 270억원에서 2002년 880억원에 이르는 매출을 기록하는 등 한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재경경제부는 건전한 납세 의식 고양을 위해 해마다 납세자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행사에 맞춰 모범납세자, 세정협조자, 우수관서, 우수공무원 부문에 대한 표창을 실시하고 있다.

표창을 수상한 납세자들은 '성실납세증'을 받게 되며, 일정기간 세무조사 면제, 세액 1억 미만의 징수유예 및 납기연장 신청 시 담보면제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