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월5-6일 전국 대도시에서 사업설명회 개최

보건복지부는 2003년도 보건의료기술진흥사업으로 지원할 연구개발사업으로 연구개발 관련 기관 및 연구자를 대상으로 지원신청을 받고있다고 24일 밝혔다.

지원분야는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 중 단독·협동기초연구지원 및 연구회지원분야로 보건의료과학기술의 기초·기반연구 강화 및 창의적 연구과제 지원, 보건의료기술부문의 특정목적 연구지원 및 전문인력 양성 등이다.

중점공동연구지원 분야는 시급한 국민건강 문제를 해결하거나 보건의료기술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14개 연구분야를 설정, 지원할 예정이다.

벤처 및 중소기업기술개발지원분야는 지식기술집약경제에 적합한 보건의료산업분야의 벤처 및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지정(정책)연구지원분야는 복지부 및 소속기관의 제도개선에 필요한 정책연구지원, 연구분야를 설정해 지원할 방침이다.

바이오보건기술개발사업 중 특정센터연구지원분야는 집중적인 연구활동이 필요한 특정 분야에서 연구 수준의 선진화 및 선도적 전문 연구기관 육성을 도모하고, 질병유전단백체종합연구지원센터, 바이오이중장기연구개발센터 등 연구능력이 확보된 연구팀을 지원한다.

사업단연구지원분야는 약물유전체연구사업단 등 연구책임자에게 권한과 책임을 부여, 장기간 대규모로 집중 지원함으로써 성과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방침이다.

이에따라 복지부는 3월5일 수도권 및 지방대도시에서 보건의료기술진흥사업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세부지원분야 및 주요연구내용 등은 보건의료기술연구기획평가단 홈페이지(http://www.hpeb.re.kr)를 참조하면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