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와 실시간 1:1 이메일 건강 상담 가능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김광원, 회장 김덕희)는 최근 당뇨병 환자수의 급증에 따라 관련 정보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검색기능과 커뮤니티 기능 등을 대폭 강화한 학회 홈페이지(www.diabetes.or.kr)를 새롭게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인 학회 홈페이지는 기존의 홈페이지와 비교,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고 훨씬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복잡하고 수동적인 회원 접수 시스템에서 탈피, 인터넷을 통한 학회 회원가입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의료인은 물론 당뇨병 환자나 가족, 일반인 등 많은 사람들이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새롭게 도입된 통합 검색 시스템은 대한당뇨병학회가 보유한 방대한 양의 당뇨병 및 건강관련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해 회원들이 원하는 정보에 보다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특히 상담코너를 통해 접수된 상담문의는 담당 의료진에게 이메일로 자동 발송, 정확하고 신속한 답변이 상담자에게 실시간으로 회신되도록 당뇨병 상담 코너를 강화했다.

기존의 의사 및 관련 의료인 위주의 사이트 운영방식에서 벗어나 일반인들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커뮤니티 기능도 추가했다. 회원들은 지역, 증상, 취미 등 관심 분야의 커뮤니티를 직접 만들고 커뮤니티를 통해 유익한 정보의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의사, 간호사, 영양사 등 기존 학회 회원들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학회동정 및 일정, 관련 정보 등도 실시간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대한당뇨병학회 김광원 이사장은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계기로 당뇨병의 위험성과 관리의 중요성을 국민들이 올바르게 인식할 수 있도록 대국민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전문적이고 다양한 당뇨병 관련 정보가 국민 건강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