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공개강좌, 무료 상담 등 다양한 행사 진행

대한고혈압학회는 오는 12월 2∼8일까지 일주일동안 제 2회 고혈압주간 행사를 실시한다.

대한고혈압학회는 3일 섬유센터에서 고혈압주간 기념식과 시민공개강좌 등의 행사를 시작으로, 일주일 동안 전국 주요 15개 대학병원에서 공개강좌를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3일 섬유센터 시민강좌에서는 국내 최고의 고혈압 전문의들에 의한 고혈압 질환 상담은 물론 고혈압 예방에 도움될 수 있는 운동과 식사요법에 대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올해 고혈압주간에는 뽀빠이로 널리 알려진 방송인 이상용씨가 고혈압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한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또 대한고혈압학회와 SBS라디오는 LOVE FM(103.5Mhz) 손숙 배기완의 아름다운 세상에서 고혈압 표어와 수기모집을 한다.

11월 18일부터 30일까지 인터넷(www.sbs.co.kr)이나 우편으로 고혈압 표어와 수기를 공모하는데, 이벤트 결과는 12월 5일 발표되며, 좋은 표어와 사연을 추첨, 컴퓨터와 카메라, 가습기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대한고혈압학회 배종화 이사장(경희대학교병원 순환기내과 교수)은 『국내 성인 3명중 1명인 700백만명 이상이 고혈압일 정도로 흔한 질병임에도 불구하고, 환자 중 75%는 자신이 고혈압인줄 알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고, 적절한 치료를 통해 정상혈압을 유지하고 있는 환자는 5%밖에 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고혈압은 증상이 없는 질환이지만, 뇌출혈, 심근경색증 등 심각한 합병증으로 사망에까지 이르게 할 수 있는 질환인 만큼, 적절한 치료를 받아 정상혈압을 유지하도록 하고, 고혈압환자가 아니더라도 평소 정기적으로 혈압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