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약물보다 발적 억제 시간 빨라

한독약품/아벤티스파마의 항알러지 약물 알레그라가 기존의 다른 약물보다 우수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알러지, 천식 면역학회(American College of Allergy, Asthma and Immunology (ACAAI) meeting)에서 두드러기와 발적에 알레그라(Allegra:fexofenadine HCl)) 180mg가 클라리틴(Claritin:loratadine) 10mg 과 클라리넥스(Clarinex:desloratadine) 5mg보다 더 효과적으로 환자에게 작용한다고 최근 발표했다.

48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이중맹검 연구결과에 따르면 알레그라가 로라타딘에 비해 두드러기 발적 반응 시작을 빠르게 억제함을 보여주었다. 알레그라는 처치후 40분 이내 히스타민에 의해 유도된 두드러기 발적 반응을 억제하였다.

이번 임상은 48명의 자발적 참여자들에게 임의로 펙소페나딘, 로라타딘, 데스로라타딘, 위약군으로 나뉘어 처치했다.

연구 결과는 알레그라가 클라리틴과 클라리넥스보다 더 빠르게 히스타민을 억제하고 더 큰 잠재적인 약효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두드러기 발적 테스트를 통해 보여주었다.

회사측은 "이번에 새롭게 발견된 연구는 알레그라, 클라리틴, 클라리넥스의 항히스타민 효과를 두드러기 발적 시험법을 이용하여 처음으로 비교하였다는데서 그 의의가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