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팜(대표 박정관)은 4일 푸드클리닉(대표 이상정)과 질환식단 서비스에 대한 계약을 체결함으로서 국내최초로 위드팜 회원약국과 회원약국을 방문하는 환자에게 "질환별 식단서비스"를 메일을 통해 복약지도 내용과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질환 식단서비스는 의사의 처방에 따른 식사를 원칙으로 전문영양사의 효과적인 영양판정을 통해 자신의 질환에 맞는 식단을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서 장기 통원치료가 필요한 환자 또는 약물치료를 병행해야하는 환자들에게 유효하다는 설명이다.

이제 환자들은 인터넷을 통해 언제 어디서 든지 본인의 성별, 키, 체중, 나이 등의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365일 계절별로 매일 매일의 개인질환에 맞는 개별식단을 복약지도 내용과 함께 메일을 통해 받아 볼 수 있게 됨으로서 당뇨병이나 고혈압 등 식단을 주의하여야 하는 환자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또 약국에서도 이를 통한 타 약국과 차별화된 전략이 가능하다 설명이다.

위드팜은 국내 최초로 도입한 "복약지도 메일링 서비스"에 이어 "질환식단 메일링 서비스" 프로그램을 회원약국 중심으로 배포하고 있으며, 향후 "운동요법 서비스" 등 개별 맞춤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회원약국에 공급함으로서 환자뿐만 아니라 회원약국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