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수 회장, 제약협회 창립 57주년 기념 메시지 발표

김정수 제약협회 회장은 26일 제약협회 창립 57주년을 맞이하여 기념 메시지를 발표하고 제약기업이 21세기 국가 전략산업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윤리경영과 핵심가치 경영으로 기업 역량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메시지에서 창립 57주년을 맞아 제약협회는 제약기업이 핵심가치 경영을 통해 영속하는 성공기업으로 발전하고 또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스스로 변화하며 가치경영, 윤리경영의 도우미로서 거듭 태어날 것이라고 김정수 회장은 다짐했다.

김회장은 이제까지 사고의 틀을 과감히 벗고 새로운 사고로 핵심가치를 창조하고 그 가치에 기업역량을 집중시켜야 한다고 역설했다.

특히 21세기는 깨끗하고 투명한 윤리 경영이 강조되는 시기가 될 것임을 강조하고 생명을 위한 기업으로서 윤리경영을 통해 국민들의 신뢰를 가와하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으로도 정부의 약가인하 압박은 가속될 것이며 세계 경제는 물론 우리 경제도 앞날이 불안하여 위기적 상황을 맞을 수 있다고 김정수 회장은 전망하고 이러한 때 일수록 변화와 미래를 직시히고 자신의 한계를 파악하고 버릴 것은 버리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경쟁 기업보다 먼저 핵심사업을 발굴하여 집중투자하는 핵심가치 경영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