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형·N형 칼슘채널 동시 차단 효과 우수

동화약품(대표 윤길준)는 1일 L형, N형 칼슘채널을 동시에 차단하는 Dual Type CCB 실디롱정(Cilnidipine 10mg)을 퍼스트제네릭으로 새롭게 발매했다고 밝혔다.

L채널만 차단하던 기존 CCB와는 달리 실디롱은 L채널뿐만 아니라 N채널을 동시에 차단함으로써 타 CCB 복용시 나타났던 교감신경 흥분에 의한 반사성 빈맥이나 심박수 증가가 없는 획기적인 고혈압약이라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또한 교감신경 과잉활성 억제에 의한 혈관경직도를 개선하고, 1일 1회 투여로 24시간 안정된 강압효과를 나타내며, 스트레스성 고혈압에 의한 승압억제 효과가 타 제제보다 우수하다고 한다.

최근에는 Cilnidipine 성분이 Early Morning BP surge의 위험성을 낮춰 아침기상 후 갑작스런 혈압상승을 억제한다고 보고됐다. 이밖에도 총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LDL 수치를 감소시키고 고혈압환자의 lipid profile을 개선시켜 장기적으로 동맥경화증으로의 발병도 예방한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알파차단제 ‘티지씨’, 베타차단제 ‘카드롤’, ACE 억제제 ‘에날린’, 칼슘채널차단제 ‘파인디핀’과 ‘레니딥’에 이어 이번 3세대 칼슘채널차단제인 실디롱을 발매함으로써 고혈압 약제 계열을 더욱 확장시켰다”고 말했다.

동화약품은 현재 가장 많이 처방되고 있는 암로디핀 제제와 비교해 실디롱이 효과면에서 우수하면서도 부작용이 적다는 장점과 상대적으로 낮은 약가를 앞세워 순환기 내과에 영업력을 집중하고, 대표적인 고혈압 약제로 자리매김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