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mg 고함량 건강기능식품으로 시장 선도

세계 두 번째, 국내 최초로 코큐텐(성분명 코엔자임Q10, 이하 코큐텐) 합성 개발에 성공한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국내 최초 100mg 고함량 코큐텐을 6월 발매한다.

‘대웅 코큐텐 VQ’는 항산화 효과에 도움을 주는 코큐텐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30mg, 50mg, 100mg 세가지 종류를 발매한다. 하루 섭취량은 90~100mg.

‘대웅 코큐텐 VQ’의 VQ는 Vital(생명력, 활력)l과 CoQ10을 합쳐 만든 브랜드로 ‘대웅 코큐텐 VQ’를 통해 활력지수(VQ)를 상승시켜 활력 넘치는 생활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번에 발매한 고함량 3종 제품 외에도 2007년 상반기까지 함량, 제형 등을 차별화한 제품들을 올해 중 발매할 예정이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대웅 코큐텐 VQ’의 원료는 국내 최초, 세계 두 번째로 합성 개발에 성공해 미국, 일본, 영국 등 해외 16개 국에 수출하는 대웅 코큐텐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대웅 코큐텐은 고도의 합성 기술로 개발돼 99% 이상의 고순도를 자랑하며, 과학기술상인 장영실상을 수상한 것 외에 보건산업기술대전 복지부장관상과 산업자원부가 추천하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될 만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대웅 정난영 대표는 “세계에서 두 번째 국내에서 최초로 코큐텐을 개발한 대웅제약의 기술력과 마케팅 노하우를 결집하여 ‘대웅 코큐텐 VQ’를 국내 대표 코큐텐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며, “대웅제약은 이번 건강기능식품 발매를 통해 코큐텐 원료,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기능성화장품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박민선 교수(서울대 가정의학과)는 “코큐텐은 인체의 모든 세포와 혈액에 존재하는 성분으로 성인병,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미토콘드리아 전자 전달계의 에너지 전달 과정에 근본적으로 관여하는 에너지 생성 작용을 한다”며 “심혈관계 질환, 당뇨, 파킨슨 질환 등과 같이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이 질병의 원인에 관여하는 경우 효과가 있으며, 심부전ㆍ파킨슨질환등은 1일 100~300mg, 고혈압ㆍ고지혈 치료제 복용의 경우는 50mg~100mg 섭취로 유효한 결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