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보노이드 7.0% 이상 함유…항균 및 항산화 효과

한방제제 전문 제약회사 (주)정우제약(대표 안형준)은 천연항생제로 알려진 프로폴리스를 주성분으로 한 '정우프로폴리스'를 개발,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23일 밝혔다.

정우제약에 따르면,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벌집 입구에 만드는 얇은 막으로 세균이나 곰팡이,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고, 침입하는 곤충을 코팅해 미이라로 만들 정도로 다양하고 신비한 효능을 지니고 있으며 항균, 항바이러스, 항진균성, 항생 물질의 원료로도 쓰여진다.

프로폴리스에는 약 20~30여 종류의 플라보노이드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미 많은 임상을 통해 항균뿐만 아니라 항산화와 면역효과 등 인체에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정우프로폴리스'는 1캅셀(500mg)에 주성분의 함량을 최대한 높였으며 가장 많은 양의 플라보노이드(7.0%이상)가 함유되어 있다.

또한 황사에 대비하여 인체 면역력을 증진하기 위해 타사 제품에 없는 화분분말, 녹차추출물분말, 히솝추출물분말을 추가하여 차별화 했으며 향균·항산화 작용을 더욱 극대화했다고 한다.

프로폴리스는 기관지염, 편도염, 인후염등 제반염증의 약물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정우제약은 "이번 프로폴리스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한방 일반의약품을 선도하는 기업이미지를 제고하고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다변화를 통해 약국시장의 새로운 장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장단위 : 500mg X 10캅셀(5g)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