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광대축소성형술 인기…입체얼굴로 재탄생

튀어나온 광대뼈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들에게 입체적인 얼굴로 변화시켜주는 새로운 개념의 '광대뼈 성형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입체광대축소성형'은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개념의 광대뼈 수술로 광대뼈 성형에 관심 있는 환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위드 성형외과 이성주 원장은 이 수술은 옆 광대 축소수술과 앞 광대를 동시에 복원하는 수술로 떨어진 입체감을 살려주게 되어 서양인의 앞뒤 입체감과 정면의 좁고 갸름한 얼굴형에 비해 옆으로 넓고 입체감이 적은 우리나라사람의 광대뼈 성형에 가장 적합한 수술이라 강조했다.

그는 입체광대축소술은 얼굴의 라인을 입체감 있고 부드러운 인상을 위해 옆광대를 줄여줌과 동시에 앞광대를 자신의 얼굴 윤곽 곡선에 조화롭게 만들어주는 수술로서 얼굴전체의 입체감과 부드러운 윤곽을 잡아준다고 설명했다.

수술은 기존의 광대 축소술과 마찬가지로 입안절개를 통해 이뤄져 외부의 흉터가 전혀 남지 않고, 맞춤형 보형물을 통해 앞쪽 광대뼈의 볼륨을 살려준다.

축소와 보강으로 입체안면윤곽으로 변화시켜 주는 것이다.

이때 앞광대를 만들어주는 이 보형물은 뼈에 고정을 시켜주기 때문에 움직임등에 대한 부작용은 없으며, 앞광대와 옆광대 축소수술이 동시에 진행되는 본 수술의 회복기간은 옆광대 축소수술기간가 마찬가지로 약 10일정도면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이 원장은 설명했다.

이성주 원장은 "입체광대축소술은 사각턱이나 돌출입 교정술 같은 여러 안면윤곽수술처럼 비교적 수술 난이도가 높고 출혈과 통증, 부기 등 환자의 불편이 있다. 가상성형 등의 컴퓨터 영상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교정하고자 하는 부위의 모양에 대해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은 필수적이다"고 말했다.

광대뼈에 대한 콤플렉스와 여성스럽고 부드러운 입체적인 얼굴에 대한 갈망은 올백헤어스타일과 뱅스타일등 헤어 트렌드와 패션모자, 비니(벙거지모자)등 헤어 소품들이 패션리더에게 필수 아이템이 된 최근 모든 여성들의 관심 대상이 되고 있다.

입체얼굴에 대한 선호도도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쌩얼의 열풍도 입체얼굴 선호에 한몫을 톡톡히 하고 있는 상황이다.

도움말:위드성형외과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