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아내보다 실속 있는 여자로 살기 위한 36가지 결혼 전략

실속 있는 결혼 생활 전략을 세워주는<이기적인 여자가 행복한 가정을 만든다>가 열번째행성(위즈덤하우스 브랜드)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은 여성 자신이 가정의 중심이 될 때 가정의 행복과 본인이 느끼는 생활에 대한 만족감이 커진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 책의 저자들은 경험이 풍부한 가정주부로, 자신들의 결혼 생활을 바탕으로 결혼 전에 가졌던 결혼에 대한 잘못된 환상이 결혼의 현실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 그 환상이 깨졌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솔직 발랄하게 말하고 있다.

특히 두 차이점을 실제 에피소드를 들어 흥미롭게 풀어내고 있어 독자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다.

결혼 후 생긴 시각차와 스트레스를 말끔하게 해소할 수 있는 36가지 결혼 전략을 전하고 있다.

36가지 결혼 전략은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 사소한 일로 갈등을 겪고 있는 부부들에게 그들이 동경하던 결혼을 현실화하고 눈앞의 문제를 현명하게 해결할 수 있게 한다.

베테랑 주부인 저자들은 결혼 후 아내가 되고 엄마가 된 여성 ‘자신’이 행복하지 않으면 가족의 행복은 없다고 말한다.

결혼 전에 꿈꾸던 행복한 결혼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남편과 아이보다 ‘나’ 자신을 먼저 생각하고 스스로 아끼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엄마와 아내를 떠나 오롯한 ‘내’가 가정의 중심이 될 때 우리가 꿈꾸던 결혼이 현실에서도 이뤄진다는 믿음을 갖게 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