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계열의 영·유아식 전문 기업 일동후디스(대표 이금기)는 생후 12개월 이상의 아기에게 먹일 수 있는 성장기 조제식 '후디스 산양유아식3'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일동후디스에 따르면, '산양유아식3'은 세계적인 청정지역 뉴질랜드에서 100% 방목한 산양유로 만들어 농약, 다이옥신 등으로 인한 환경호르몬이나 기타 유해물질의 염려가 없다.

또한, 유성분 함량이 60% 미만이고, 유당 함량이 모유에 비해 50% 이상 적기 때문에 소화가 잘돼 유당불내증으로 우유를 소화시키지 못하는 체질의 아기는 물론 성인에게도 효과적인 영양 보충식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특히, 뉴질랜드 산양유는 단백질과 지방의 영양 구성이 모유와 유사해 유단백 알레르기나 아토피 피부질환, 소화 장애의 염려가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산양분유는 원유를 그대로 쓰기 때문에 유지방에 천연으로 함유된 뉴클레오타이드, 스핑고마이엘린을 비롯, 각종 성장 인자와 미네랄이 보강되어 있어 성장이 느린 아기에게 효과적인 모유 대용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최근 법 개정에 따라 모유 대용식인 성장기 조제분유인 '후디스 산양유아식2'의 제품 광고를 하지 못하게 됨에 따라, 광고가 가능한 성장기 조제식 '산양유아식3'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며, "기존의 '산양유아식2'는 '산양분유2'로 제품명을 바꿔 계속 판매한다"고 설명했다.

산양유아식 400g은 19,800원, 800g은 38,600원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