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헬스케어 전문업체인 헬스피아(대표 이경수)가 17일 세계 최초로 외장형 모바일 당뇨관리제품인 '헬스피아 글루코플러스(Gluco+)'를 개발, 출시한다고 밝혔다.

글루코플러스는 지난해 LG전자와 공동으로 출시한 휴대폰 밧데리 내장형 혈당측정기인 당뇨폰(모델명 LG-KP8400)에 이어 독자적으로 개발, 출시하는 제품으로 기존 모델과는 달리 일반 휴대폰의 충전용 포트에 간편하게 직접 연결해 혈당측정을 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은 손쉽게 혈액을 채취해 연결하면 자동으로 모바일 당뇨관리 프로그램이 화면에 나타나면서 자동으로 분석자료가 제공되며, 혈당측정 즉시 휴대폰 및 인터넷을 통해 전자 당뇨수첩기능을 제공하는 등 기존의 당뇨폰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당뇨관리 서비스를 모두 받을 수 있다.

모바일 당뇨관리 서비스는 ▲혈당측정결과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기능 및 혈당측정 시간 알람기능 ▲혈당측정 후 가족 중 한 사람의 휴대폰으로 측정결과를 문자로 알려주는 보호자 서비스기능 ▲수시로 당뇨관리에 대한 해피콜을 해주는 기능 등이 있다.

또, 이러한 당뇨관리 서비스이외에 제품을 구입하면 '유비쿼터스 당뇨관리 병원'으로 가입돼 있는 병원에서 맞춤형 프리미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이경수 대표는 "지난해 출시된 당뇨폰은 적용 휴대폰 및 통신사가 한정돼 있어 소비자들이 휴대폰과 통신사를 변경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며, "이 제품은 2003년 이후 출시된 다수의 휴대폰 기종에서 사용이 가능해 혈당측정과 휴대의 불편함을 최소화시키는데 주력한 제품으로 당뇨환자들에 외롭고 긴 당뇨관리의 고통을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헬스피아는 글루코플러스 출시 기념으로 200명 한정 모바일 당뇨관리 무료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당뇨환자는 글루코플러스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3개월간 모바일 당뇨관리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이 이벤트 참가신청은 헬스피아 고객센터(1588-7566)나 홈페이지(www.healthpia.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