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대표 김상린)은 최근 미슬토 추출수를 첨가해 면역기능을 강화한 아토피 개선 화장품 닥터아토프로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천연보습성분인 동백유, 판테놀, 피토스핑고신 성분과 피부보호막 형성 작용을 하는 세라마이드 성분의 복합작용으로 피부 보습을 유지시켜준다. 항산화 및 항염작용을 하는 미슬토 추출수는 면역강화 작용을 통해 아토피 개선 효과를 더욱 배가시켰다는 회사측의 설명.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에센스 바디 워시 폼, 에센스 솝, 모이스춰 에센스 로션, 베리어 에센스 크림 등 4종이다.

에센스 바디 워시 폼(Essence Body Wash Foam)은 폼타입으로 사용의 편리성을 도모했으며, 베타인계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피부와 눈에 따가움이 없다. 1개(150㎖) 1만5천원.

에센스 솝(Essence Soap)은 세정성분이 피부에 잔류하기 어렵도록 처방되어 피부에 자극이 적은 비누이다. 1개(100g) 7천원.

모이스춰 에센스 로션(Moisture Essence Lotion)은 엘히빈, 명아주 추출물, 피토칼시페롤 성분을 추가해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1개(100㎖) 2만원.

베리어 에센스 크림(Barrier Essence Cream)은 황지 추출물을 추가했다. 1개(100g) 2만2천원.

에센스 바디워시 폼 또는 에센스 솝으로 세정을 한 후, 모이스춰 에센스 로션으로 보습을 하고, 베리어 에센스 크림으로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3단계 사용을 권장한다.

닥터아토프로 4종은 시중 일반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보령제약은 지난해 강력한 항염증작용과 피부과증식 억제작용을 하는 비스테로이드 성분인 부펙사막을 원료로 한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 일반의약품 ‘닥터아토크림’을 출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