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관장 이헌규)에서는 종전의 봄·가을 사이언스데이에 추가하여 7월10-11일 양일 간 가족과학축제인 ‘2004 여름 사이언스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앞둔 학생들의 과학체험학습 지원과 가족단위의 창조적 여가 활용 공간 제공을 위하여, 여름철 특별행사로 개최하여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재미있는 실험과 관찰, 과학놀이, 경진대회 등을 통해 생활속의 과학을 체험하고 흥겨운 가족 여가 활동도 겸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행사 주요내용으로는, 유아 및 초등학생의 창의력 신장과 초·중등 학생들이 학교 밖 과학체험활동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연령별 눈높이에 맞는 실험과 체험의 ‘생명과학마당’, ‘열린 실험실’, ‘기초과학실습실’, ‘체험과학실’ 등의 70여종의 과학탐구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될 예정이다.

또한, 블록이나 종이, 프라모델 등으로 창작 재능을 키우는 ‘창작놀이 마당’, 우리 조상의 슬기로운 과학생활을 체험하는 ‘전통, 생활과학 체험’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그리고, 만들고, 경기하는 ‘가족 과학경진대회’도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한 ‘이벤트 마당’에서는 즉석 경연 대회, 과학놀이, 타악 퍼포먼스 공연 및 애완견 묘기 대행진, 댄스 공연 등 다양한 무대공연이 열리고, 특히 어린이를 위한 페이스페인팅, 풍선나라, 바이오 놀이터 등 참가자 모두에게 즐겁고 신나는 행사로 꾸며지게 된다.

이 밖에도 첨단과학을 생각해볼 우수 영화(바이센테니얼 맨, 원더풀데이즈, 몬스터 주식회사, 스파이더맨)를 연속상영하고, 10일 토요일 저녁에는 ‘천체과학교실’, ‘주말별자리여행’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대형 극영화가 야외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더불어 과학관 유료회원들을 위한 「회원행사」로 ‘비눗방울 체험’ 행사도 행사 전기간 개최된다.

행사기간중과학관 입장료 및 관람료, 주차료는무료이며, 행사내용은국립중앙과학관홈페이지(www.science.go.kr)를통해볼수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