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걱정, 가볍게 톡톡톡 !
마사지 기능을 추가한 Advanced Dr.毛(닥터모) 출시.

㈜태평양제약(사장 이우영 )의 닥터모는 96년 국내 최초 탈모방지제품으로 출시된 이래 지속적인 기능개선을 통해 국내 발모제 시장의 주요품목으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기존의 탈모방지 제품들이 사용에 대한 불편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이 꾸준히 사용하지 못하는 점을 개선, 올해 10월부터 새로운 Advanced닥터모를 출시하여 소비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Advanced 닥터모(www.drmo.co.kr)는 고급스러운 용기에 마일드한 향을 첨가하여 요즘 부쩍 늘고있는 여성 탈모자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하였으며, 두피 마사지용 기능성 캡을 사용하여 일일이 손으로 맛사지를 해야만 하는 불편함을 대폭 개선하였고, 또한 모발관련 특허 성분인 산수유추출물, 이미다졸, 이소플라본 등을 첨가하여 그 기능성을 보강하였다.


1) 개 발 배 경

최근 탈모환자의 증가와 연령의 조기화로 육모제 및 탈모방지를 위한 치료의 요구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태평양기술연구원의 육모개발팀은 유전, 호르몬 등.그 외 여러가지 질환에 따라 부수적으로 발생하는 탈모과정과 함께 모세포의 활성둔화 및 대사저하로 인하여 야기되는 탈모에 관점을 두어 치료를 구상하게 되었다.


모발은 여러가지 아미노산의 복합체인 Keratin으로 구성되며, 이Keratin은 16%의 시스틴을 함유하고 있는데 탈모환자의 상당수가 시스틴 결핍을 보이고 있음이 관찰되었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모발구성요소인 시스틴을 침투가 용이한 가용성으로 변화시키고, 또한 천연보습제인 산수유 추출물을 첨가하여 탈모의 원인이 되는 두피자극의 완화, 두피건조를 방지하여 탈모방지를 이루는데 그 개발목적을 두고, 기존의 발모제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을 해소하고, 탈모방지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소비자에게 현실적으로 접근한 제품이다.


2) 닥 터 모 제 품 설 명

- 닥터모는 태평양기술연구원에서 수년간의 연구 끝에 모낭분석법 등의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탈모의 원인이 되는 모주기의 지연, 즉 모발은 성장기, 퇴행기, 휴지기라는 모주기에 의해 성장 및 탈모가 진행되는데 성장모발에 비해 휴지기의 탈모모발이 증가할 때 탈모가 진행된다는 것에 착안. 원할한 모주기 유지를 위해 영양을 공급하여 모세포의 대사를 활성화시키고, 호르몬 바란스를 조절하여, 혈행


3) e-비즈니스를 통한 닥터모 모발관리프로그램

- 태평양제약에서는 99년부터 태평양모발관리센터를 개설하여 탈모 진행자들을 위해 무료상담을 실시하고 있어 탈모로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있다.

현재 약 4만명의 닥터모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중인 이 프로그램은 기존의 단순상담에서 벗어나 태평양 모발관리센터의 모발전문 상담 요원들이 정기적으로 닥터모 회원에게 전화를 하고, 모발관리프로그램에 의해 개개인의 두피상태와 탈모증상에 따라 탈모상태를 진단하여 이에 따른 올바른 치료방법 및 생활습관, 식습관 등을 안내하고 있을 뿐 아니라, 정기적으로 탈모에 관한 최신정보를 제공하고있다.

또한 탈모의 경우 지속적이고 꾸준한 치료를 요하므로 약국과 소비자들을 연결하여 약사의 전문적 상담을 받고 지속적인 관리가 되도록 하고있어 약국에서는 단골고객을 확보하고 소비자들은 선진화된 평생의료서비스를 받도록 함으로써 약국과 소비자의 유대를 강화하고 있다.


4)탈모방지SYSTEM으로서의 닥터모

태평양제약은 닥터모와 함께 닥터모 두피클린져를 통해 체계적으로 두피를 관리할 수 있도록 탈모방지 System 으로서 3Step을 강조하고 있다.

1Step
닥터모 두피클린져를 통한 두피세정 효과로서 두피에 오염물질이 있을경우 모공이 막혀 모근에 영양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한편 심한 경우 피부염 증상과 함께 탈모현상을 일으킬 수도 있다

탈모 진행자를 위한 전용 샴푸인 닥터모 두피클린져는 탈모진행자의 경우 비누로 머리를 감아야 할 지, 샴푸로 감아야 할지 또는 샴푸를 쓴다면 어떠한 샴푸를 써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는 것에 착안, 태평양기술연구원에서 탈모 진행자를 지성두피 와 건성/민감성 두피로 구분하여 각각의 두피 상태에 따른 전용샴푸로 두피를 깨끗이 세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2Step
닥터모를 통한 모근 영양공급으로 두피클린져를 통해 두피를 깨끗이 세정한 후에 모발생장의 근원이 되는 모근에 닥터모를 통해 영양을 공급하여 성장기 모발을 조기에 탈락하지 않고 굵고 튼튼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준다

3Step
1212요법을 강조하며 1일2회 12주동안 꾸준히 사용할 것을 강조하고 있다.
탈모 진행자들은 초기에 기대심리가 높아 한 달정도 사용한 후에 가시적인 효과가 보이지 않을 경우 바로 다른 제품으로 바꾸는 경우가 빈번하다. 하지만 기존의 탈모방지 제품들의 대부분이 최소 12주이상 꾸준히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어떤 제품이든지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사용할 것을 권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