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부터 질병 진단까지 필수 요소로 자리매김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의 발발은 로봇과 인공지능(AI)의 배치를 가속화시켰다.

비록 로봇공학은 치명적인 감염이 발생하기 전부터 이미 성장 궤도에 있었지만, 팬데믹 기간 후 후기 유행은 대부분의 인간 노동이 자동화되는 곳에서 로봇화된 경제의 필요성을 강화시킬 뿐이었다.

이전에, 사람들은 AI 주입된 기술에 덜 관여했다.

그러나 생명을 위협하는 코로나바이러스가 계속해서 사회의 이런 좁은 시야를 바꾸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규범은 거의 모든 산업에서 인위적이지만 지능적인 자율 기계의 사용 증가를 필요로 하고 있다.

로봇 혁명은 빠르게 탄력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 몇 달 안에 새로운 일상이 될 수도 있다.

AI는 이미 온라인 쇼핑에서부터 디지털 지원,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 진단에 이르기까지 일상생활의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은 거의 모든 분야에서 로봇공학의 통합을 견인하기 위해 AI 이해에 대한 새로운 풍경을 만들었다.

자동차 산업에 주로 적용된 로봇은 현재 소비자 대면 역할에 사용되고 있다.

전례 없는 대유행 위기는 거의 모든 계층에서 로봇 혁명의 촉매제로 보인다.

로봇들은 코로나19 시기 동안 놀라운 방법으로 도움을 주고 있다.

바이러스 퇴치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로봇은 보건 비상사태가 가라앉으면 그들의 서비스에 필수적인 수준으로 성장 할 수 있다.

로봇은 보안부터 물류, 의료, 공공사업에 이르기까지 재난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거의 모든 분야에서 투입되고 있다.

컨설팅업체인 R&R(ReportsnReports)에 따르면, 글로벌 의료 로봇공학 시장은 2025년 160억 달러 이상 가치에 이를 전망이다.

로봇은 환자 검사부터 헬스케어, 약물 전달 등 모든 수준에서 최소의 인간 상호작용의 이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 세계 의료 산업에서 빠르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로봇의 기술은 약품, 백신 및 의료 장비의 시험과 생산에 활용 될 수 있다.

로봇은 현재의 세계적인 팬데믹 동안에 큰 지원 시스템 역할을 하고 있다.

로봇은 바이러스 감염의 두려움 없이 진단과 치료 과정을 수행하기 위해 환자와 최전방 근로자 사이에  인터페이스로 사용되고 있다.

전문 로봇은 병실 소독과 식사, 처방전 전달에 사용되고 있고, 코로나19 확진 증가와 관련된 과다한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해 사용되고 있다.

소독로봇은 코로나19 발생이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테스트할 샘플들은 배달 로봇의 도움으로 실험실로 전달된다.

헬스케어의 로봇화는 가까운 미래에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수행할 수 있는 잠재력을 유지하기 위해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짐머 바이오메트, 메드트로닉, 스트리커가 헬스케어 분야에서 로봇공학과 AI 붐을 주도하는 일부 업체들이다.

짐머와 메드트로닉은 정형외과 수술 로봇과 로봇 지원 수술 플랫폼을 제조하는 것을 알려진 반면, 스트리커는 수술 로봇을 취급하는 의료 기술 업체이다.

헬스케어에서 이러한 혁신이 빠른 속도로 계속 채택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요에 대한 주요 우려는 지속되고 있다.

헬스케어에서 AI는 매우 비싸다.

또한 로봇의 사용은 상상을 초월하여 전통적인 의사-환자 관계를 변화시킬 수 있다.

이러한 변화에 대한 환자들의 불안은 헬스케어에서 로봇 공학에 또 다른 도전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