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바이오제약은 조용준 대표이사가 임직원과 함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일선에서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2일 밝혔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 진료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과 관계 종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참여형 릴레이 캠페인이다. 고마움과 존경을 뜻하는 수어(手語)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임직원과 함께 캠페인에 참여한 조용준 대표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혼신의 힘을 다하여 진료에 임하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를 극복하고자 하는 각계각층의 사회공감대 형성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자“고 말했다.

한림제약과 휴온스글로벌의 지목으로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동구바이오제약은 코로나 극복을 기원하는 ‘덕분에 챌린지’와 ‘Stay Strong 캠페인’ 의 다음 주자로 국제약품을 추천했다.

한편 동구바이오제약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직원 발열체크 및 손소독 등 일상 방역에 더하여 확진자 발생시 각사업장별 가동유무, 대체가능 팀 운영, 근무형태 변경, 직장 내 부분폐쇄 여부 등 단계별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코로나19에 대응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