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다른 글로벌 위협을 차단하기 위해 글로벌 협력이 요구되고 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 사람들의 삶을 위협하고 있기 때문에 세계 공중 보건은 엄청난 도전에 직면해 있다.

현재, 결속과 협력을 통해서만 이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명확하고 시급한 것은 없다.

코로나19 팬덱믹은 물론 다른 어려움은 한 국가에 의해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모두의 협력이 필요하다.

코로나19 대유행은 일과 운영 방식에서 많은 빠르고 심대한 변화를 가져 왔다.

하지만 국제적인 공조에 대한 의지는 확고하다.

많은 업체와 연구기관, 정부 등이 코로나19에 글로벌 대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팬데믹은 속도, 심각성, 규모 면에서 인간 역사상 전례가 없었다.

약품과 백신 개발은 여전히 진행 중에 있고 이를 이용할 수 있는 시기를 예측하기는 어렵다.

사회와 경제 활동이 계속 유지될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해, 지역사회는 바이러스에 대해 스스로 방어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필요가 있다.

사람들은 지속적인 존재로서, 때로는 생계를 위협자로서 바이러스와 생활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과학과 증거를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지역과 국가 기관, 기업 등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경제와 사회 활동이 재개되면서 바이러스로부터 자유롭게 되기 위해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바이러스 퇴치와 예방을 위한 조치를 준수하기 위한 사람들의 적극적 협력도 필요하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