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개팀 참가…보건복지부 장관상 등 6명 수상자 선정

대한간호협회(회장 신경림)는 지난 4월 23일부터 5월 8일까지 코로나 19 현장스토리 공모전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수기 50편, 사진 38편(297점), 유튜브(11개) 등 모두 99개팀이 참가했다.

실무진과 전문가 그룹의 두차례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2명, 질병관리본부장 3명, 그리고 대한간호협회장 수상자가 결정됐다.

보건복지부 장관상에는 영남대병원 김지선 간호사와 대구가톨릭대병원 이주리 간호사가 선정됐다.

질병관리본부장상은 영남대병원 신혜민 간호사, 영주적십자병원 이나윤 간호사와 김미래 간호사의 아들 방원규 씨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한간호협회장상에는 청도 대남병원 유정록 간호사(부산역 선별진료소), '이달의 간호사 영웅'으로 뽑힌 이某 간호사가 수상했다.

수기 분야는 간호가족들도 동참, 따뜻한 가족애와 함께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해 잔잔한 감동을 던졌다.

간협 관계자는 "병원 암 진단을 받고도 자원봉사에 나선 남자 간호사, 그런 아빠가 건강하게 돌아오기를 바라는 3남매의 응원편지는 가슴을 뭉클하게 한다"며 "확진 판정을 받은 간호사, 대구로 파견된 간호사, 가족들의 거센 반대에도 재난 현장으로 떠난 간호사 등 이들이 힘든 상황을 이겨내고 바이러스와 끝까지 싸우는 원동력이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