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의료, 가상 미팅, 임상시험 환자 모집 등 도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은 많은 바이오파마 기업들의 임상시험 연기 등 영향을 미쳤지만, 임상시험 모집과 환자 참여를 지원하는 도구, 환자들에게 약품 복용 방법에 대한 정보 제공 등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개발하는 업체들에게는 기회가 되고 있다.

디지털 기술은 제약사에 새로운 능력을 가져다주고 있다.

이러한 회사들이 사용하는 영업과 마케팅 기술은 약품 프로모션에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환자 수요는 더 많은 원격의료 옵션의 신속한 개발을 드라이브하고 있다.

어떤 장소나 언제든지 환자가 필요한 것을 제공하는 기술은 약물로 가정 격리에서 회복할 수 있는 코로나19 환자의 스크리닝에 도움이 된다.

이것은 헬스케어 시설에서 중요한 환자들을 위한 공간을 절약하고 또한 가정 격리 환자들이 빠른 회복을 모니터하고 지원할 수 있게 한다.

코로나19 팬데믹은 헬스케어 제공자들에게 몇 가지 도전을 던졌다.

전염성이 높은 코로나19는 최전선 헬스케어 제공자의 안전을 위협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격리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면서 환자 케어와 후속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지루한 업무이다.

이것은 원격의료나 디지털 헬스가 주목을 받게 했다.

원격의료는 의사와 환자들에게 전화나 영상을 통해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러한 플랫폼은 특히 감염 위험 때문에 입원할 수 없을 때, 지속적인 치료를 필요로 하는 고위험 환자와 의사의 연결에 도움을 준다.

특정 원격의료의 장점은 더 낮은 간접비용, 보조 사무직원의 필요성 감소, 탄소 감소 등이다.

병원들이 수년 동안 계속해서 가상 방문과 디지털 상담을 통합하려고 노력해왔지만, 코로나19의 발생은 이런 가상 서비스에 대한 필요한 시기를 도래하게 했다.

현재, 보험업계조차도 집에 있는 동안 디지털 헬스 플랫폼 등 고객의 비전통적인 서비스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

코로나 환자에게 적절한 치료를 제공하는 것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원하기 위해, 일부 정부들은 감염 의심 환자들이 응급실에 가기 전에 원격의료를 선택하도록 권고하고 있다.

이것은 바이러스에 다른 사람들의 노출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현재 코로나19 위협과 원격의료의 급격한 성장을 고려하면, 디지털 헬스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다.

컨설팅 업체인 글로벌데이터의 보고서를 보면. 제약 소프트웨어 개발은 원격의료 이용 등으로 코로나19의 영향이 적었다.

수많은 소프트웨어 개발 시스템은 변화하는 요구에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보다 민첩한 개발 프레임워크를 적용하고 있다.

다른 시장들은 코로나18로 인해 큰 영향을 받았지만, 소프트웨어 개발은 질병의 확산을 추적하고 모니터링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제공 등 새로운 틈새를 이용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