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질 의료 서비스 접근 재편 등 표적화된 조치 필요

세계보건기구(WHO)는 필수 건강 서비스 제공을 유지하고 시스템 붕괴의 위험을 완화하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직접 대응해야 하는 요구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운영 계획 가이드라인을 업데이트했다.

이는 국가들이 지역과 지역 수준에서 모든 사람을 위한 고품질 필수 의료 서비스에 접근을 재편성하고 지속하도록 고려해야 하는 일련의 표적화된 즉각적인 조치가 포함된다.

각국은 서비스 제공의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에 우선순위를 둘 필수 서비스를 식별하고 점차 제한된 자원이 국민에게 최대한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략적 전환을 해야 한다.

또한 특히 위생 관행에서 예방조치와 개인 보호 장비 등한 적절한 물품의 제공에서 최고 기준을 준수해야 한다.

이것은 정부와 보건 시설 및 관리자들 간에 강력한 계획과 조직화된 조치를 필요로 한다.

잘 조직되고 준비된 보건 시스템은 직접적인 사망률을 제한하고 간접 사망률 증가를 피할 수 있는 비상사태 동안 필수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공정한 접근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가이드라인은 최신 정보 유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는 대중과 자주 투명한 커뮤니케이션과 강력한 지역사회 참여가 요구된다.

이를 통해 대중은 본질적인 필요를 안전하게 충족하고 보건 시설에서 감염 위험을 통제할 수 있다는 신뢰를 유지할 수 있다.

이것은 사람들이 적절할 때 케어를 계속 찾고, 공중 보건 조언을 준수하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