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파마홀딩-제일약품 정기 주주총회 개최

제일파마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상철)와 제일약품(대표이사 사장 성석제)은 25일 오전 9시 본사 강당에서 제60기, 제3기 정기주주총회를 순차적으로 열고 각각 현금 14% 배당을 결정했다.

이날 제일약품 성석제 사장은 "지난해에는 실물경제 침체, 미·중 무역 분쟁, 한·일 수출 규제에 따른 여러 가지 마찰 등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변함없는 주주님들의 지지와 전 임직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에 힘입어 전년 대비 7%의 성장률을 기록할 수 있었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올해 제일약품은 강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로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지속적인 경쟁력을 키우고 수탁 생산 및 수탁시험을 통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해 나갈 것"이라며 "현재 진행 중인 신약파이프라인의 조기 성과를 위한 중단 없는 노력 외에도 신규 면역항암제와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개발을 위한 선도물질을 발굴, 이를 최적화 하는 등 지속적인 신약연구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일파마홀딩스 한상철 사장은 "일반유통 사업의 전략적 강화에 힘입어 전년대비 22%의 성장률을 이뤄 낸 제일헬스사이언스에 생산시설 및 리모델링을 위한 설비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며 "국내 상위 벤처 캐피탈과 Open Innovation 전략을 시행해 제일약품의 신약개발 지원 및 R&D역량을 강화, 올해는 글로벌 기업으로 가기 위한 내실을 다져 나가는 해로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 사장은 "계열사간 시너지 향상과 업무 효율성 강화를 위한 내부 프로세스 개선활동을 지속 추진 함으로써 끊임없는 자기 혁신을 제일의 기업문화로 공고히 해나가겠다"며 "작년 초 인증을 획득한 반부패경영시스템 ‘ISO37001’을 더욱 내재화 시켜 모든 계열사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정도경영을 완벽히 정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일파마홀딩스와 제일약품은 '전자증권제도’를 도입했으며, 각 사 사내이사와 사외이사 및 사외이사인 감사위원 선임의 건은 원안대로 의결됐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