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학회(회장 이용복)와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27일 국내 제약·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제약·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기업, 벤처기업, 대학 및 연구기관 등의 동반성장을 위한 생태계 조성과 제반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의 기획/운영, 국내·외 네크워크 확대 및 교류를 위한 컨퍼런스/학술대회 등의 공동 개최, 기타 신규 사업의 발굴 및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의 목적을 위해 체결됐다.

양 기관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한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국내 제약·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발전 및 성장에 기여하기 위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대한약학회(The Pharmaceutical Society of Korea, PSK)는 1946년 창립된 이래 약학이라는 학문 전반을 대표하는 유일한 학회로서, 약학에 대한 연구와 학술활동을 통하여 미래 학문으로서의 약학의 발전을 선도하고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연 2회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매년 대한약학회 학술상을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또한 국제학술지 ‘Archives of Pharmacal Research’ 및 국내학술지 ‘약학회지’ 저널을 발간하고 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Korea Drug Research Association, KDRA)은 1986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단체로 출범한 국내 연구개발 중심 제약·바이오헬스산업계의 대표단체로 국내외 산학연벤처간 협력과 오픈이노베이션의 범부처적인 중심기관 역할을 수행했다.

또한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국가연구개발프로그램 기획, 제약·바이오헬스 연구개발 활성화와 산업육성을 위한 정책연구 및 혁신통계구축사업 등 각종 사업을 수행 중에 있으며 35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