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발병은 원격의료, 인공지능(AI), 로봇과 드론 등 첨단기술 기술에 관심을 높였다.

의사들은 고급 의술을 시행하기 위해 정교한 장비를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습득해야 한다.

환자를 더 잘 진단하기 위한 AI와 수술을 수행하기 위한 로봇 등 신기술들을 수용해야 한다.

의과대학들은 사회의 헬스케어 요구에 대처하기 위해 잘 준비되지 않은 졸업생들을 배출하고 있다.

산업화와 기술 발전은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고, 새로운 생활습관병을 유도해 새로운 도전이 대두되고 있다.

드론과 로봇 등 하이테크 제품들이 발병 이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에 대해 배치되고 있다.

로봇은 특수하게 설계된 스프레이를 가지고 있으며 격리 병동 거의 모든 곳에서 다양한 종류의 소독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지능형 로봇 제품은 감염 가능성을 줄일 수 있는 일부 작업에서 의사와 간호사를 효과적으로 대체할 수 있다.

또한 로봇은 체온이 비정상인 사람을 발견하면, 경보를 울리고 보안 요원에게 통보한다.

드론은 주택가를 소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AI와 원격 의료 등도 환자의 감염 확산을 모니터링하고 진단과 치료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런 첨단 제품들의 이용은 앞으로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돼, 의사들도 이런 기술들의 습득과 수용에 적극 나설 필요가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