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헬스케어 산업 발전 및 성장

대한약학회(회장 이용복, 이하 약학회)와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박구선, 이하 오송재단)은 지난 3일 제약·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발전과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약학회 이용복 회장(전남대 약대 교수), 정진현 사무총장(연세대 약대 교수), 조혜영 총무위원장(차의과학대 약대 교수), 이윤실 학술위원장(이화여대 약대 교수)이 참석하고 오송재단 박구선 이사장, 이태규 신약개발지원센터장, 김종원 신약센터 신약연구기획지원부장, 박홍교 바이오의약생산센터장, 김승현 생산센터 기획운영부장, 정현기 대외협력팀장이 참석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제약·바이오헬스케어 분야 벤처와 기업, 대학, 연구기관 간 동반성장을 위한 생태계 조성 △제반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의 기획, 유치, 운영 △국내․외 네트워크 확대 및 교류를 위한 컨퍼런스, 학술대회 등의 행사 추진 △상호 협력을 위한 정보 공유 및 양 기관의 사업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 체결식에서 약학회 이용복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약학계의 제약·바이오헬스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양 기관이 교류와 소통을 활성화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송재단 박구선 이사장은 “바이오헬스 분야 핵심시설과 첨단장비를 갖춘 오송재단과 창립 이래 약학이라는 학문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는 대한약학회의 협력은 바이오헬스케어산업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