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엘진코리아 대표이사·美 FDA 심사관 등 역임한 글로벌 인재

일리아스바이오로직스는 최고운영책임자(COO)로 함태진 전 세엘진코리아 대표이사, 최고과학책임자(CSO)로 박준태 전 미국 FDA 심사관을 신규 선임했다고 29일 밝혔다.

함태진 COO 부사장은 다국적 제약사 세엘진과 일라이 릴리에서 오랜 기간 근무하며 세계 시장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이해를 쌓아온 글로벌 리더로서, 최근에는 세엘진코리아의 대표이사로 근무했다.

그 이전에는 세엘진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략마케팅 총괄 및 대만지사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일라이 릴리 미국 본사의 글로벌 마케팅 총괄 및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클러스터 대표이사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부산대학교 약학대학에서 학부 및 대학원을 마치고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교 경영대학원 Wharton School에서 MBA를 취득했다.

함태진 COO는 앞으로 일리아스의 운영 및 사업 전반을 지휘하며,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와 기술수출 등 회사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제반 업무를 총괄할 예정이다.

박준태 CSO 부사장은 미국 FDA에서 11년간 심사관으로 근무하면서 다양한 신약들의 임상허가 및 품목허가 심사를 담당했던 생물의약품 제조공정 및 제품 품질평가 전문가이다.

박 부사장은 연세대와 KAIST에서 학부 및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미국 국방성 및 미국의 바이오벤처 등에서도 근무한 바 있다. 최근에는 헬릭스미스에서 신약 인허가 부사장을 역임했다.

세포·유전자치료제와 마찬가지로 첨단재생의약품으로 분류되는 엑소좀 치료제는 생산 및 품질관리가 인허가 과정에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미국 FDA에서 품질 관련 심사 업무를 직접 수행한 박 부사장의 경험은 일리아스의 엑소좀 신약이 FDA의 허가를 얻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