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업발전협의회(통합) 창립총회 성황리 개최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 약국위원회(부회장 서영준, 약국위원장 전차열, 조영균)는 지난 11일 통합된 ‘경기도약업발전협의회 창립총회’(약칭 경약협의회)를 개최하고 출범을 알렸다.

그 동안 경기도약사회는 제약사와 유통사별로 별도의 협의체를 구성해 운영하여 왔었다.

협의회는 “현 약업 환경 속에서 변화 흐름에 즉각적인 대처와 원활한 상호 협력 체계의 구축을 위해 지난 여름부터 제약사와 유통사의 의견 청취 및 내부 논의를 통해 최종 통합 협의회를 구축하기로 합의하기에 이르렀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경약협의회 창립총회에서는 회원사 30여명이 참석해 ▲ 신임회장단 선임 ▲ 경약협의회 회칙 의결 ▲ 경약협의회 임원구성 등의 안건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졌으며, 특히 이 날 처음으로 경약협의회 로고와 회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어진 기념식에는 경기도약사회장단을 비롯해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재국 상무, 한국의약품유통협회 허경훈 부회장, 미래신협 손병로 이사장,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이정근 본부장, 분회장협의회 한동원 회장 및 분회장들이 참석하여 경약협의회 창립에 대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박영달 경기도약사회장은 경약협의회의 창립 기념식에서 축사를 통해 “시대의 변화와 함께 약사회, 제약사, 유통사가 화합과 단결을 통해 상생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길 바란다”면서 “이번 출범을 통해 보다 발전해 나가길 기원한다”며 재차 통합 출범에 대한 기대와 함께 축하를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