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대표 엄기안)는 미국 덱스콤과 함께 지난 1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당뇨병연맹(이하 IDF) 2019 총회’에 참가했다고 9일 밝혔다.

휴온스 덱스콤 사업부 관계자는 “‘덱스콤 G5의 한국 시장 진출1주년을 기념하고, 앞으로 덱스콤의 다양한 연속혈당측정기가 국내 당뇨 환자들의 필수품으로 자리잡아 자가 혈당 관리 뿐 아니라 의료진들의 치료 지침에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총회에 참가하게 됐다”고 참가 배경을 설명했다.

휴온스는 부스에서 덱스콤 G5를 선보이는 한편, 3일과 4일에는 ‘연속혈당측정기 사용을 통한 소아와 성인의 표준화된 혈당 관리의 중요성’을 주제로 미국의 저명한 내분비학과 전문의들의 심포지엄도 진행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이번 IDF를 통해 전세계적으로 연속혈당측정기의 보급 확대 중요성, 임상적 유의미함, 덱스콤만의 차별화된 기술력 등을 상세히 전달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 며 “현장에서 덱스콤에 대한 전세계 의료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국제당뇨병연맹총회는 개막 행사에 각국 국가의 원수 또는 총리가 참석할 정도로 중요한 의학 총회로 2년마다 개최되며 국내에서는 올해 처음 부산에서 개최해 170여개국, 1만여명의 관계자 및 의료인, 석학들이 참가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