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식 생활습관, 급격한 도시화, 빠른 수명 연장 추세 등은 질병 부담을 증가시키고 있다.

사람들에게 더 좋은 헬스케어를 제공하는데 유의미한 진전이 있었지만, 서비스의 질, 헬스케어 제한된 접근 등 아직 국민의 건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주요 장벽이 있다.

헬스케어 서비스는 점점 기술 지원이 되고 있고, 디지털 헬스는 진단, 실험실, 약물, 보험과 현장 케어 등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

디지털 헬스는 예방적 관리를 도울 뿐만 아니라 시기적절한 의료 개입을 보장함으로써 데이터 추적에서부터 전염병 예방까지 전체 케어의 연속에 촉매 역할을 함으로써 헬스케어 전달 방식에 혁신이 될 수 있다.

새로운 디지털 헬스 생태계는 정부를 포함한 모든 이해당사자들의 주요 목적이 필요하고,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

일부 업체들이 병원 정보 시스템의 관리, 당뇨병 등 만성질환 관리 혹은 식품 및 영양 관리 등 기술 지원 서비스의 효율적인 사용을 통해 디지털 헬스의 혁신을 주도해 왔다.

디지털 헬스는 클라우드 기반 환자 및 헬스케어 정보 관리, 당뇨병 등 일부 만성 질환의 효과적 관리 제공할 수 있다.

이런 디지털 헬스의 이점에도, 일부 문제가 있다.

디지털 헬스의 채택은 R&D와 상업화 투자와 창업 기회 부족과 이해당사자간의 충돌 때문에 저조하다.

R&D와 혁신에 더 많은 투자가 필요하다

정부, 학자, 기업가와 헬스케어 전문가들은 기업들이 제품을 시험하고 대량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상업화할 수 있도록 조언하고 지원할 필요가 있다.

혁신에 대한 투자 증가는 더 많은 혁신을 촉진하고 정부의 당면한 헬스케어 과제를 해결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