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재단(이사장 윤재승)은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웅토링스쿨' 2기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웅토링스쿨은 글로벌 사회에서 성과 창출이 가능한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실제 프로젝트 체험을 통해 성과창출 프로세스를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획한 글로벌 리더양성 프로그램이다.

대웅재단은 지난 2009년부터 지속적으로 국내 유학중인 외국인 대학생들과 해외 개발도상국 현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2600여명에게 약 40억의 장학지원금을 지원해왔다. 장학사업 10년 차를 맞이한 지난해부터는 웅토링 스쿨을 도입했다.

재단 관계자는 "한국으로 유학 온 외국인 유학생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언어, 취업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고 같은 상황에 놓인 유학생들끼리 활발한 교류를 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웅토링스쿨 프로그램은 매번 10:1이 넘는 높은 경쟁률을 보인다"며 "최근 웅토링 스쿨 수료자들이 실제 유수의 국내 대기업 등으로 취업한 사례로 이어져 명실상부 글로벌 우수인재 사관학교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 6월부터 6개월간, 18개국 52명이 선발돼 진행하는 웅토링스쿨 2기에서는 역량 개발을 위한 수업뿐 아니라 지원자의 관심 직무와 관련된 기업의 실무자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대웅재단은 장학생이 실제 기업의 직무 멘토와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연계하여 주제 관련 시장조사, 전략 수립 등 실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