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후마니타스암병원(병원장 정상설)은 지난 2일 정보행정동 제1세미나실에서 개원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기택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오주형 의대병원장, 황의환 치과병원장, 이진용 한방병원장 등 교직원 2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임영진 대한병원협회장(前 의무부총장), 후마니타스 아너소사이어티 자문단(국제스틸 박현수 회장, 한성에프아이 김영철 회장, 고려산업 권영창 회장, 인산씨앤씨 김영윤 대표)과 경희대총동문회 강수완 부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개원 기념식은 ▲환영사 ▲축사 ▲운영경과 보고 ▲특별공연(난타·약글 퍼포먼스) ▲전시물 참관 순으로 진행됐다.

정상설 후마니타스암병원장은 환영사에서 “국내 최초 양방·한방·치과 협진에 기반한 암(癌) 통합치료를 진행한지 어느덧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며 “그동안 보내주신 뜨거운 사랑과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경희의료원만이 추진할 수 있는 새로운 치료 패러다임을 토대로 진정한 환자 중심 암병원이 되도록 끊임없이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택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축사에서 “의학의 발전과 함께 암(癌) 생존율이 높아짐에 따라 치료 간 환자와 보호자의 삶의 질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며 “환자 개인별 정밀치료와 함께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환자 곁에서 큰 힘이 되어주고 있는 후마니타스암병원의 밝은 미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후마니타스암병원은 ‘암을 넘어선 삶(Life Beyond Cancer)’을 미션으로 의학·한의학·치의학 중심의 통합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순항 중에 있다.

2019년 상반기 기준, 작년 대비 입원환자수 27.8%, 신환수는 38%, 수술건수는 20.2% 증가했다. 특히, 전체 암종 중 폐암이 가장 높은 진료 수익을, 유방암은 환자수와 수술건수 등의 지표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이외에도 암환자의 효과적인 치료와 건강한 생활, 보호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치유프로그램의 경우, 개원이후 1년간 총 10,802명이 참여하는 큰 호응을 얻었다.

대표적인 치유프로그램에는 뷰티클래스, 힐링투어길, 마음치유(치유동물, 명상)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