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은 말라리아치료제인 피라맥스가 태국과 베트남 등 동남아 공적시장으로 확대돼가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3월 UN 산하조달기구인 UNOPS가 기존 말라리아 치료제의 내성 문제가 심각하거나 추가 내성 위협이 있는 태국과 베트남을 위해 구매 결정된 이후 이번에 선적하게 된 것이다.

신풍제약에 따르면 지난 11일 태국에 피라맥스정제 약 1만 2000여명(1000팩) 여분의 수량 공급을 했으며 10월 중 베트남 5개 지방에 피라맥스 정제 약 3000여 명의 수량 공급한다.

태국은 내성이 확인된 Sisaket 및 주변에 내성이 확산될 것으로 우려되는 Ubon Ratchathani 지역에 말라리아 치료를 위해 공급되며, 베트남 5개 지방은 2016년 DHA PQ를 AS-MQ로 치료제를 대체했으나 제품 조달이 어려워 피라맥스를 대체해 사용하게 된다는 설명이다.

신풍제약 측은 "2018년 11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국제입찰팀에서 개최한 STS&P 2018 연계 ‘SDG 이행을 위한 헬스케어 세미나’와 비즈니스 미팅 참여를 통해 UNOPS와의 조달 전에 절차에 대한 논의 및 네트워크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며 "향후 공공조달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