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건강정보 제공 및 정부에 효율적 보건의료정책 제시할 것"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의장 이철호)는 운영위원회를 열고 KMA POLICY 특별위원회(이하 특위) 신임 위원장으로 김홍식 특위 전문위원회 위원장(배산메디컬내과의원)을 임명했다고 18일 밝혔다.

김홍식 신임 위원장은 “KMA POLICY는 국민의 건강과 보건의료를 발표하는 대한의사협회의 공식 입장"이라며 “국민들에게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정부에 효율적인 보건의료정책을 제시하면서 의료 환경을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제2대 위원장으로서 소감을 밝혔다.

KMA POLICY 특별위원회는 2017년 1월 당시 대의원회 김영완 부의장을 초대 위원장으로 공식 출범했다. KMA POLICY의 위상과 중요성을 감안하여 위원장의 첫 임기를 2020년 총회 때까지 보장하도록 대의원회 운영규정이 마련된 상태였다. 

그동안 전임 김영완 위원장은 KMA POLICY 특위를 반석위에 올려놓기 위해 중량감 있는 인사들을 초청하고, 이슈를 선점하는 주제로 공청회를 개최하는 등 2년 동안 활발한 추진력으로 특위를 연착륙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올해 4월 정기총회에서 정관에 ‘감사 겸직 금지’ 조항이 신설되면서 감사직을 맡고 있는 김영완 위원장이 사퇴함에 따라, KMA POLICY 특위 내에서 전반적으로 브레인 역할을 해 온 김홍식 전문위원장을 위원장으로 추대하고, 제15차 대의원회 운영위원회에서 최종 임명했다.

현재 특위는 보건의료분야에 전문지식을 가진 60명의 위원과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전문위원으로 구성돼 있다.

앞으로 KMA POLICY는 조직을 정비해 오는 10월 5일 개최되는 ‘2019년도 세미나 겸 워크숍’을 통해 KMA POLICY 발전방안 등 청사진을 제시하고, 대의원총회에서 수임을 준 KMA POLICY 작성을 활성화해 내년 총회 때 대의원들의 선택을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