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6일(월)부터 27일(금)까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및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이용자 만족도 수준과 개선과제를 도출하기 위한 것으로 설문내용은 이용현황, 이용만족도 등 4개 분야 12개 항목으로 이루어진다.

2013년부터 시행된 만족도 조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서비스 질을 높이려 노력하고 있으며, 올해 조사된 설문결과도 분석하여 이용자 중심의 홈페이지 운영을 위한 자료로 활용 할 계획이다.

더불어 고령화 시대에 꼭 필요한 사회보장제도로써 ‘사회적 효’를 실천하고 있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시행 11주년을 맞아 경품이벤트를 진행으로 조사와 이벤트를 모두 참여한 총 77명 당첨자에게 경품(빨래건조기, 로봇청소기, 블루투스 이어폰, 온누리상품권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설문조사와 이벤트는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 해당 배너를 클릭하면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고령화 시대에 존엄한 노후생활을 위한 사회보장제도인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유익한 정보를 국민들이 보다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보완해 ‘사회적 효’를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