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 협력업체 대상 무료 컨설팅…제도변화 대응 원활 목적

GPO 기업 이지메디컴은 의료기관에 공급되는 의료기기의 품질관리 강화 서비스 등 공급업체 대상으로 사후관리 및 품질관리 강화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의료기기 관련 정책 및 외부환경 변화에 적극 발맞춰 협력업체들이 예측하기 어려운 시장 및 제도변화의 대응을 보다 원할 하도록 컨설팅 서비스를 강화하고 이를 통해 개별 협력업체들이 시장 진입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협력업체들이 식약처에서 고시되는 안전성 및 성능관리관련 법·규제가 변화 할 때마다 이를 사전에 미리 준비하고 챙길 수 있도록 ▲정기 무료설명회 및 교육 ▲의료기기 품질관리 관련 상담·컨설팅 ▲홈페이지·팝업을 통한 정보 공유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오는 8월 27일 식약처에서 7월에 고시한 1등급 의료기기 기준규격(110종) 신설한 사항과 관련해 협력업체 중 의료기기 공급업체들을 대상으로 이지메디컴의 인허가·품질관리 전문가 및 외부시험전문기관을 초청해 2시간에 걸쳐 무료 컨설팅 교육을 시행한다.

이지메디컴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의료기기 기준규격(110종)에 대한 갖춰야 할 품질관리사항 및 1등급 의료기기 신고제도 및 신고서 작성방법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협력업체들이 우수한 품질의 의료기기를 국내에 런칭하고 원활히 유통할 수 있도록 인허가절차 및 GMP관련 교육도 추가로 실행할 예정이다.

현재 이지메디컴은 의료기기의 국내시장진입 단계부터 병원에서의 최종 소비 단계까지 전 주기에 걸친 End-to-End 의료기기 관리 솔루션을 구축했다.

이지메디컴 관계자는 "올해부터 의료기기가 가장 먼저 국내 진입하기 위해 필요한 인허가, GMP, 보험등재, 품질관리 컨설팅 제공을 시작으로 의료기기 관련 Big-data를 이용한 시장조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는 물론 해외 제조사들 대상으로 우수한 협력업체들을 의료기관에 추천함으로써 우수한 품질의 유통을 지원함과 동시에 협력업체들의 신규시장 진입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