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제약·바이오산업 분야 연구개발활동 및 성과·현황 분석 등 총망라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연구개발 백서 2018'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백서에는 국내 연구개발중심 혁신형 제약·바이오 기업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실시한 실태조사 결과를 담았다.

신약조합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에 대한 대국민·대정부 이해도 증진과 산업정보 인프라 구축의 일환으로 매 3년마다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연구개발 백서를 발간하고 있다.

2018 백서에는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연구개발활동 현황 및 성과, 향후 연구개발 계획과 이들 기업의 혁신수요에 관한 내용 등 300여 건에 이르는 각종 통계지표 및 세부내용이 수록됐다.

특히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현황과 미래 비전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신약,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량신약 등 각종 연구개발 성과 및 연구개발 중인 신약,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량신약, 바이오베터·바이오시밀러 등 R&D 파이프라인에 대한 각종 정보를 담았다.

또한 해외 기술수출 등 글로벌 시장 진출 현황, 국내외 기술협력 현황 및 협력수요 등과 함께 제약·바이오산업 및 연구개발 관련 정부 지원 정책과 제도 개선에 관한 업계 의견 등이 총망라돼 있다.

부록으로는 주요 연구개발중심 제약·바이오기업별 정보를 디렉토리북 형식으로 수록함으로써 기업별 상세정보 및 혁신활동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신약조합은 회원사 및 유관기관 등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