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사회(회장 박홍준)는 오는 8월 25일(일) 서울성모병원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개최되는 제17차 서울특별시의사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지난 7월 10일부터 한달 예정으로 시작된 사전등록이 등록인원 905명을 기록하며 마감됐으며,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에 깊은 감사를 전달했다.

매년 8월 마지막주 일요일에 ‘서울특별시의사회 의학상’과 동시에 진행되던 학술대회는 올해부터 변화를 모색한다.

서울특별시의학상은 8월 24일(토) 서울드래곤시티에서 개최되는 ‘Seoul Medical Symposium 및 제24회 서울특별시의사회의학상 시상식’ 으로 개최하고 8월 25일(일)에는 학술대회만을 실시하여 회원들에게 좀 더 내실있는 학술대회를 준비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심장질환 핵심정리췌담도질환 핵심정리효과적인 감기약 선택법효과적인 변비약 선택법노인병의 개념호스피스 완화의료의 현재와 미래 등 회원들이 진료를 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의학적인 연제와 낙태의 윤리의료분쟁 사례보고의학자의 관점에서 바라본 한의학서울시의사회 전문가평가제 시범사업 등의 현재 의료계의 상황에 맞는 윤리정책적인 연제로 구성됐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학술대회를 통해 학술지식 함양 뿐 아니라 의료계 내외의 환경에 대해서도 공부해 갈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