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GDN 회의 및 미국임상화학회 학술대회 참석

GC녹십자의료재단은 이은희 원장이 오는 5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GDN 비즈니스 및 의학 위원회에 참석한다고 1일 밝혔다.

미국 최대 임상검사 전문기관인 퀘스트 다이어그노스틱(Quest Diagnostics)으로부터 시작한 GDN은 진단과학, 정보 서비스 등에서 국가의 장벽 없이 연합하여 글로벌 헬스케어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에서 창단된 연합 공동체이다.

퀘스트 다이어그노스틱과 GC녹십자의료재단을 포함해 사우디아라비아의 알 보르그 메디컬랩, 브라질의 다사, 중국의 킹메드 다이어그노스틱, 오스트레일리아의 프라이머리 헬스케어 그리고 독일의 신랩이 창단 멤버로 지난해 10월 발족한 데 이어 이번에 새로이 일본의 엘에스아이 미디언스, 인도의 스트랜드 라이프 사이언스가 합류해 총 9곳의 멤버가 이번 회의에 참석한다.

GDN 회의에서는 최근 합류한 GDN 멤버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다국적 의학 네트워크를 형성할 프로젝트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이은희 GC녹십자의료재단 원장은 GDN 회의와 더불어, 4일부터 8일까지 동일한 장소에서 개최되는 미국임상화학회(AACC) 제 71회 연차학술대회에도 참석할 계획이다.

또 연이어 7일에 열리는 국제 임상 검사 컨소시엄의 임상검사 일치화 위원회(Harmonization Oversite Group) 연간 회의에 참석해 지난 1년간의 사업 결과를 정리하고 내년도 사업을 결정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