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 타깃 ‘쓸어버려 락저씨’ 광고…마케팅 적극 행보

삼성제약(대표이사 김기호)은 최근 ‘쓸기담’의 온라인 광고를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까스명수 ‘소화극장’에 이어 또 한 번 2040을 타깃 한 적극적인 마케팅 행보이다.

삼성제약은 1982년 우루소데옥시콜린산(UDCA)을 주성분으로 하는 쓸기담을 출시한 이후, 50mg 연질캡슐로 제품을 리뉴얼했으며, 액상 제품인 ‘쓸기담액’을 출시하는 등 다양하게 소비자층을 공략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쓸기담 온라인 광고는 ’피로 쓸어버려 쓸기담’이라는 콘셉트로, 6초 안에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짧은 영상과 본편인 ‘쓸어버려 락저씨(날지 못하는 불사조)’로 제작됐다.

6초 광고가 짧은 시간 동안 “피로 쓸어버려”라는 메시지를 임팩트 있게 전달하고 있다면, 본편인 ‘쓸어버려 락저씨’는 버스정류장에서 피로에 찌들어 잠들어 있는 아저씨(아버지)의 모습에서 시작해 일상에 치여 접어 두었던 ‘락커’의 꿈을 펼쳐내는 모습까지를 코믹하게 표현하여 ‘쓸기담’이 중년의 피로를 해소하는 데 효과가 있음을 부각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삼성제약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 소통하고자 온라인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이는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여 일반의약품과 전문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의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더 친숙하게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