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취약계층 1000여명에 의약품 기부

경기도약사회(회장 박영달)가 경기도의료봉사단 일원으로 2019 해외의료봉사를 위해 7월 9일(화)부터 오는 14일(일)까지 필리핀 포락지역에서 약손사랑을 나누고자, 지난 9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올해로 해외의료봉사 10년째 맞이한 경기도의료봉사단은 경기도청의 후원을 받아 약사회를 비롯한 의사회, 치과의사회, 한의사회, 간호사회 등 도내 5개 의약단체에 소속된 분야별 전문가와 치과위생사회, 선교사, 일반 봉사자 등 총 42명의 봉사단으로 구성됐다.
 
이번 해외의료봉사에는 경기도약사회를 대표해서 김희식, 임용수부회장, 신윤호 단장, 조서연 위원장 등 총 4명의 약사가 봉사단의 일원으로 참가했으며 경기지부는 사전에 제약, 도매사 등으로부터 지원받은 약 2500 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이번 해외의료봉사 사업을 위해 봉사단에 기증했다.

의료봉사에 참가한 김희식 부회장은 “방문 첫날부터 수백여명의 환자가 몰려들어 쉴 새 없이 투약과 복약지도를 진행해 마치 전쟁터 같았다”고 한 후 “포락 지역은 필리핀 내에서도 의료지원이 절실히 필요한 곳으로 열심히 봉사하여 사랑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오겠다” 며 현지 분위기와 소감을 전해 왔다.

한편 경기도의료봉사단은 10년 전부터 매년 의료취약지 의료봉사활동과 의약품 기부를 통하여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해당 국가와의 우호 협력에 이바지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