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의과대학(학장 이홍식)과 약학대학(학장 전영호), 간호대학(학장 서문경애)이 지난 7일(금) 오후 3시 의과대학 문숙의학관 윤병주홀에서 ‘KU-Health Science Group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열었다.

이홍식 의과대학장은 “보건의료 분야 교육은 항상 미래를 대비해야 하며, 역량 바탕 교육과 연구뿐 아니라 새로운 것을 탐구하고 발전시켜나가는 마음가짐 또한 중요하다”며, “오늘 심포지엄을 시작으로 앞으로 고려대학교의 의학, 약학, 간호학 분야가 한 단계 높은 수준에서 교육과 연구의 협업이 이루어져 미래사회를 견인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전용호 약학대학장은 “필요한 방법론과 전략에 동의하며, 각 단과대학에서 KU-Health Science Group을 어떻게 구상해야 할지 실질적인 고민이 필요할 때”라며, “우리나라 보건의료 분야에서 KU-Health Science Group가 선도적인 역할을 하길 고대한다”고 전했다.

서문경애 간호대학장은 “세 단과대학이 한마음 한뜻으로 모이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무언가를 시작하는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뜻깊다”며, “근거기반 협력진료를 통한 최상의 환자안전 구축을 목표로 앞으로 세 단과대학이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하길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약학대학생은 “다양한 직종의 교수님들의 고견을 들을 수 있어서 뜻깊었으며, 학생 교육 뿐 아니라 세미나, 봉사활동 등 여러 분야에서 협업해 발전해 나가는 KU-Health Science Group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