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기업 수 증가…아웃소싱 협력 유기적 성장 도움

글로벌 종양 시장은 결실을 맺고 있는 수십년 투자에 의해 드라이브되고 있다.

최근 Iqvia의 보고서에 따르면 특허 신청부터 당국 승인과 출시까지 2018년 평균 10.5개월이 걸리는 업계는 오랜 개발 시간으로 계속 어려움이 있지만 글로벌 종양 시장은 작년 기록을 수립했다.

작년 동안 임상시험 환경에서 가장 중요한 변화 중 일부의 경우 일부 유망한 메커니즘의 좌절이다.

이런 것은 흑색종에 1D01 실패, 폐암에 면역항암제의 일부 어려움 등이다.

일반적으로 임상실험, 개발 중인 약품들의 많은 수와 자신의 자산을 출시하는 신흥 회사들의 수 증가가 있었다.

이런 변화를 드라이브하는 것은 결실을 맺고 있는 종양에 수십년 투자이지만 전체 종양 파이프라인은  제약에서 가장 크고, 앞으로 더 많은 것이 예상된다고 보고서가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이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700여개 기업 사이에서 톱 33개 제약사 중 29곳이 항암제를 개발하고 있다.

이는 626개 새로운 바이오파마가 포함되고, 이 중 약 500곳은 종양에만 초점을 두고 있다.

아웃소싱 기업의 경우, 중소업체의 진입이 파트너십을 위한 유망한 기회를 만들고 있다.일부 신흥 기업들은 사내 역량을 쌓고 있지만 효율적이고 경험 있고 현명한 방식으로 그렇게 하는 것은 복잡하다.

대기업이나 아웃소싱 회사들이 할 수 있는 기술, 인공지능(AI), 머신러닝, 다른 수단들에 일부 중요한 투자가 있지만, 실무팀이 있는 스타트업은 하기 힘들 것이다.​

이런 기술에 많은 투자는 약품 개발 시간을 빠르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2018년 출신된 새로운 항암제는 첫 특허 신청부터 당국 승인과 출시까지 2017년보다 4년 단축된 평균 10.5년이 걸렸다.

작년 혁신약품지정을 받은 항암제의 경우 첫 특허 신청부터 출시까지 평균 기간은 10.1년이었다.

이는 모든 다른 치료계열의 경우 평균 18년과 비교된다.

Iqvia에 따르면 사전 스크리닝된 환자 풀과 바이오마커 테스트의 가용성은 2023년까지 각각 104%와 71%까지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기업, 특히 신흥기업에 중요한 성공요인이 있다.

일부는 시장에서 발전의 인식에 의존하고 있으며, 일부는 제품이나 자산에 따라 구체적인 투자와 조직적 선택이 필요할 것이라고 보고서가 진단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60개 이상 다른 메커니즘 작용을 가진 임상 파이프라인에 약 450개 면역요법제가 있다.

18개 다른 매커니즘 작용에 초점을 두고 있는 임상시험에 100개 이상 차세대 바이오치료제들이 있다.

2018년 17개 적응증에 15개 새로운 활성 물질 종양 치료제가 미국에서 출시됐다.

이런 출시는 23개 다른 종양 유형에 대한 89개 승인된 적응증이 포함됐고 2013년 이후 새로운 항암제 수는 총 57개에 이른다.

보고서는 아웃소싱 업체와 협력은 회사의 유기적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